주소정제전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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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고객지원센터에서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 질문 [주소정제전환] 원본 파일과 결과 파일의 보관 주기는 얼마인가요?
    답변

    주소정제전환 서비스는 고객님이 보유하신 주소 정보를 업로드하여 당사에서 일정시간 동안 보관하게 됩니다.

    서비스 신청관련 주의사항에서 언급되어 있는 것처럼, 주소 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는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업로드 하신 주소정보도 개인정보의 일부 임으로 처리 후 즉시 삭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당사에서는 서비스 결과물에 대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처리 완료일을 기준으로 30일 동안 보관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처리 결과를 다운로드 하시고, 당사에 보관되어 있는 파일의 삭제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단,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에도 서비스 이력은 유지되고 삭제된 정보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함을 알려 드립니다.

     

  • 질문 [일반] 탈퇴시 포인트 잔액에 대한 환불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회원 탈퇴시 포인트 잔액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 가입 축하 및 이벤트 등을 통하여 적립된 포인트
    2. 포인트 충전시 제공된 보너스 포인트
    3.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적인 수단으로 적립된 포인트
    4. 기타 서비스이용약관에서 금지사유로 규정하고 있는 경우

    포인트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포인트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제반 비용으로 환불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리며(환불대상금액이 10,000원 이하의 경우는 1,000원 공제), 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포인트 충전시, 자동이체와 같이 결제대행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수단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환불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 질문 [일반] 탈퇴후 동일한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있나요?
    답변

    탈퇴후 동일한 아이디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를 하시기 전에 신중히 고려하시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일반]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회원탈퇴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주소서비스포탈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 메뉴 선택
    2. 회원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탈퇴 버튼을 클릭하면 탈퇴가 완료됨

    회원탈퇴 신청에 앞서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시 회원님의 개인정보(회원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포함해 아래의 서비스 정보도 삭제 및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 일괄서비스 신청 및 처리 내역 및 결과물
    - 포인트 충전 내역 및 포인트 잔액 (포인트 환불 정책은 서비스이용약관 참조) 
    - ASP 서비스 사용 내역
    서비스 결과물을 탈퇴 전에 확인 및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시 보유하고 계신 포인트도 즉시 소멸되므로, 포인트 잔액에 대한 포인트 환불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단, 탈퇴 시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게시물을 먼저 삭제하신 후 탈퇴를 신청해 주세요.
  • 질문 [일반] 충전된 포인트의 환불이 가능한가요?
    답변
    충전완료된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포인트를 충전하시기 전에 신중히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단, 회원 탈퇴를 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따른 포인트 환불이 가능합니다.
  • 질문 [일반] 아이디를 바꾸고 싶어요?
    답변
    주소서비스포탈에서는 아이디 변경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이디를 꼭 변경해야 한다면 탈퇴 후 재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단, 탈퇴 후에는 기존 아이디로 제공되었던 서비스 이력은 통합 관리되지 않습니다.
  • 질문 [일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비밀번호를 분실하는 경우, 시스템을 통한 확인은 불가능하며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재설정 하셔야 합니다.

    주소서비스포탈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요청하십시요. 비밀번호의 재설정 요청을 하시면 기존 비밀번호는 삭제되고, 포탈에서 발급된 임시 비밀번호가 회원님이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로 전달됩니다. 발급된 임시 비밀번호는 로그인 후에 반드시 재 설정하시시 바랍니다.
    개인회원의 경우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에는 임시비밀번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질문 [일반] 회원 가입 시 인증 및 정상 회원으로 전환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답변
    회원의 가입 구분에 따라, 가입시 정상 회원으로의 전환 절차가 약간 다릅니다.

    1. 개인 회원은 회원 가입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를 통한 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에 의한 인증 과정을 통과하고 회원 가입 신청을 완료하면 바로 정상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2. 사업자 회원의 경우, 이메일을 통한 인증과 사업자등록증의 확인까지의 2단계의 과정을 통해 정상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회원 가입신청을 하시면, 회원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발송되며, 확인 메일을 통한 1차 인증을 받으시고, 입력하신 사업자등록 번호에 해당하는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2068-0508) 또는 이메일(newjuso@sujiewon.com)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달해 주신 사업자등록증의 확인을 통해 서비스 관리자에 의해 정상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질문 [일반] 휴대폰 또는 이메일이 없어도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답변
    회원 가입시 요구되는 모든 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
    휴대폰 또는 이메일 주소는 회원의 가입 구분에 따라 회원의 인증 수단으로 사용되며, 인증된 수단을 통해 회원님의 서비스 신청 및 처리 관련 정보가 전달됩니다. 이메일의 경우에는 회원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분실을 대비한 아이디 확인 및 임시 비밀번호 전달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모든 필수 입력 사항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 회원: 회원 가입 신청시 휴대폰을 통한 문자 인증을 수행하며, 인증된 휴대폰 번호를 통해 회원의 서비스 신청 및 처리 현황 등의 정보가 발송됩니다.
    2. 사업자 회원: 회원 가입 신청 후 인증을 위한 이메일 입력이 필수입니다. 
    3. 회원 가입시 인증 수단으로 사용된 휴대폰(개인 회원) 또는 이메일 주소(사업자 회원)는, 각 회원의 서비스 신청 및 처리 상황을 알려 드리는 기본 수단이 됩니다.

    * 개인 회원으로 가입하시는 경우에도, 정확한 이메일 주소의 입력을 권장합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이메일을 통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재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도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 질문 [일반]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에 있어 제공되는 서비스 내역에 차이가 있는지요?
    답변 개인 회원과 사업자 회원의 구분에 따른 서비스 제공내역에는 차이는 전혀 없으며, 주소서비스포탈의 내부적인 관리를 위한 회원의 구분입니다.